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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구 GFA)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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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가입, 계정 설정 A-Z

최근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할 일이 생기면서 가입부터 비즈채널 인증. 그리고 정말 험난하디 험난한 소재 검토까지 힘든 일주일을 보냈는데요. 그래도 정말 놀라울 정도로 낮은 CPC와 저렴한 CPM(노출당 비용)에 급 만족을 느끼는 중입니다.

구글에서 웬일로 밀어준 저의 구글 P-MAX 아티클 에서는 딱히 제가 CPC나 CPM 단가는 노출하지 않았었는데요. 구글 P-MAX 클릭당 CPC는 250원대였고, CPM은 2100원 정도 나왔었네요.

최적화가 어느정도 된 계정이였고, 총 광고 비용은 60만원을 투여했기 때문에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도 적어도 2~30만 이상 집행해봐야 최종 성과를 재검증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언제 올릴지는 모르겠네요..)

퍼포먼스 마케팅이 처음이라면 아래 아티클 정독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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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광고 영역에 대해 먼저 알아봅시다.

네이버 GFA 광고 소개서 다운로드 받기

대한민국 전국민이 쓰는 네이버다 보니 주목도가 높은 위치가 아니더라도 높은 노출 회수가 어느정도 보장됩니다. 특히 네이버 앱에서 사용하는 중간중간 노출 될 수 있는 지면이 굉장히 많은 편이기 때문에 주로 40-50 에게 노출될 수 있는 기회는 더 높습니다. 사용하는 패턴이 일정하기 때문이죠.

반면 2-30대는 주로 머무는 지면이 꽤나 한정적으로 보이기는 하나 전반적으로 다른 디스플레이 매체들과 비교하더라도 크게 떨어지는 느낌은 아닙니다. 물론 이 ‘배너 영역’이 가지고 있는 함정이 있었으니…..

바로

소재 검수와 브랜드 인증단계 였습니다.

아무래도 영세한 브랜드나 소상공인들이 광고하기엔 쉽지 않은 영역 이라서 그런지 인증 조건등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네이버 광고와 마찬가지로 비즈채널 인증 후 브랜드명을 따로 제출해야 하며,
거기에 더해 소재도 카카오 못지 않게 검수가 매우 까다롭고 제한사항이 매우 많습니다.

네이버 GFA 가입 화딱지 나지 않게 한번에 해결하는 방법 [PDF 13 Page]

회사내 교육용으로 만든 매뉴얼로 한땀 한땀 스크린샷을 찍었습니다. 총 13페이지 분량이에요

현재는 가입에 관한 내용만 추가하였으나 조만간 지옥을 겪었던 소재 검수 요령에 대해서도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올해 안에는 하겠죠..? 댓글 많이 달아주시면 열심히 할지도...)

소재 등록에 짤막하게 팁을 드려보자면

  1. 브랜드 명이 들어가도록 문구 배치
  2. 썸네일형 이미지는 '여백'공간 없게
  3. 인스타그램,페북 광고와는 전혀 다름 (텍스트 따로 이미지 따로 생각하자)
  4. 검증 불가능한 내용 X (도보 x분 거리 --> 인증필요..)
  5. 이미지내 텍스트 20%이상 넘지 않기

이런 정도만 지키고 나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등을 정말 큰 경쟁없이 집행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생각보다 까다로워서 그런지 광고 대행사들도 별로 제안을 안하나 봅니다. 네이버 블로그등에도 사업자 위젯만 추가해 놓으면 충분히 광고 랜딩페이지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력 채널이 아니더라도 유의미한 성과를 내는 서브채널로 가용이 쉬운 광고 공간이라 볼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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