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성과가 잘 안나올 때엔 확인해야하는 1순위 ‘게재 위치’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순간에도 구글 광고의 게재 가능한 위치는 늘어나고 있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반드시 확인해봐야 합니다.
게재 위치 찾는 방법
게재위치에 대해 감이 잘 안오실 수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광고를 적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위치 입니다. 네트워크 중에는 웹사이트를 예로 들어보자면
유명한 네트워크 위치. 예를 들어
네이트 판, 인스티즈, 더쿠 등 유명 커뮤니티들을 타게팅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조심해야 할 것은 바로 이 게재위치가 우리가 필요하지 않은 위치에도 광고가 나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구글 광고의 기본 설정은 굳이 광고 네트워크를 가리지 않고 게재가 됩니다. 이런 측면에서 앱 같은 네트워크 등에서는 필연적으로 광고의 CPC는 저렴할지 몰라도 ‘매출’등 액션 성과는 낮게 나타날 수 있게 되죠.
게재 위치 조정하는 방법 :
- 디스플레이 / 영상 캠페인 선택
- 광고 그룹 선택
- 광고 페이지 왼쪽 사이드바 메뉴에서 ‘게재위치’ 선택.
- 수정을 클릭 한후 게재위치 수정
즉. 필요없는 게재위치에서 광고가 진행된다면 이를 제외시켜줘야 합니다.
이런 게재위치를 제외하는 작업은 계정 단계에서도 미리 진행할 수 있죠.
상단의 도구 및 설정 메뉴 ‘게재위치 제외 목록’에서 똑같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게재 위치만 조정 하더라도 광고 성과의 개선효과는 눈에 띄게 좋아질 수 있겠죠?
또한 동영상의 경우엔 특정 ‘채널’을 중심으로 광고를 게재하도록 조정할 수도 있기 때문에 현재 비즈니스의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적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