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 QR코드 만들기 / 비밀번호 공유

You are currently viewing WIFI QR코드 만들기 / 비밀번호 공유

카페나 회의실 등에서 와이파이 보고 타이핑하기 귀찮다고 느낀 적이 있으시다면? WIFI를 QR코드로 만들어 두면 정말 편리하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카메라만 켜서 QR코드를 비추면 자동으로 해당 네트워크로 연결해주기 때문이죠.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만 제대로 알고 있다면 지금부터 알려드릴 공식을 그대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와이파이 QR코드 제작 공식 (이해가 어렵다면 바로 하단의 만들기로 넘어가세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똑같은 응답 규칙에 의해 네트워크 설정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저희가 해야할 것은 이 ‘응답 규칙’에 맞게 ID와 PW를 잘 맞춰 보내는 것입니다.

일단 일반 와이파이에서 쓰이는 WPA만을 기준으로 설명해보겠습니다.

WIFI:T:WPA;S:와이파이이름;P:와이파이비밀번호;;

무슨 외계어도 아니고…. 싶으시겠지만 해당 문구는 ; 기호를 기준으로 구분되는 신호패턴입니다.
와이파이 QR코드를 만들어주는 사이트 등은 모두 저 규칙에 의해 제작한다고 보면 됩니다. 약속된 패턴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동일한 방식으로 해당 신호를 이해합니다.

굳이 설명하자면 현재 QR코드에 담긴 정보가 WIFI에 관련된 것 [WIFI:]
그 중에서도 WPA. [T:WPA;]
그래서 와이파이 이름 (명칭)은 [S:WIFI1234]
비밀번호는 [P:123456789;;]

공식문서나 플랫폼등은 헷갈리게 타입이 이런 형태입니다.
WIFI:S:<SSID>;T:<WPA|WEP|>;P:<password>;;

<> 기호를 넣어야되나 말아야되나부터 고민되는 불친절…ㅠ

귀찮은데 그냥 만들어진 템플릿을 쓰고 싶어요.

은근히 WIFI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템플릿 형태로 만들어 두면 쓰이는 곳이 많습니다. 특히 카페나 회의실 등에는 하나만 만들어서 배치해놔도 ‘혹시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어떻게 되나요?’ 라는 말을 한번이라도 덜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위 이미지 처럼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템플릿이며, 해당 파일을 받기 위한 이메일만 제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구글 이메일 사용을 권장해드리며 제출완료 후엔 스팸함 등을 꼭 확인해보세요.


WIFI QR코드 제작 신청링크 :


더 다양한 QR코드 시리즈 보러가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