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생산성 관리 끝판왕. 구글 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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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은 항상 생산성에 목마를 수 밖에 없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이런 스타트업의 고민을 가장 빠르게 구원해줄 생산성의 제왕인데요.
데이터 기반 온,오프라인 협업부터 일정관리까지 모두 구글 지메일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건 뭐… 두말하면 입아프죠.

스타트업의 생산성 관리.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시작하는 법

우리에게 지금 필요한 건 스프레드시트를 ‘어떻게’ 잘 써야 하는지 계획을 세우는 겁니다. 먼저 Gmail은 무료와 유료 둘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굳이 유료를 쓰기보단 스타트업의 재정 계획에 맞는 무료버전들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죠.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할 수 있는 협업 목록.

꼭 이런 내용이 아니더라도 업무 체크 리스트 등 만들 수 있는 건 정말 많습니다. 이 모든게 무료로 시작할 수 있다는 점!

구글 스프레드시트 맛보기

스타트업을 위한 생산성 창출은 ‘자동화’가 핵심.

구글폼을 활용한다면 지속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환경에서 벗어나기가 한결 수월해집니다. 번거로운 출결 관리를 자동화 해본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이런 QR코드를 만들어놓고~ 카메라 등을 활용하면 구글폼의 ‘미리 채워진 링크’ 기능을 활용해서 제출이 완료 되게끔 한다면?

이런 식으로 자동화 처리도 가능합니다.

부가적으로 Apps Script의 기능을 활용하면 IP와 GPS 데이터도 기록할 수 있게 되죠. 지메일도 미리만 설정하면 QR코드 체크와 동시에 제출자 에게 이메일을 보내줄 수도 있죠

휴가나 계약서 자동화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휴가 정산 예시

또 다른 생산성 증가 방법?

구글 밋 을 활용한 원격 화상회의 [줌과 똑같이 활용 가능!]

구글 캘린더와 구글폼을 연계한 스케줄링 및 회의실 예약 시스템 만들기

자피어등 자동화 관리툴을 활용해서 카카오톡 알림톡등 자동 발송

데이터 스튜디오와 연계한 회계 대시보드 생성등

구글 생태계에만 적응하신다면 무수히 많은 생산성 증가가 가능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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